[새창녕신문]온라인뉴스팀 김 욱기자=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길)은 지난 15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이용자, 활동지원사, 종사자 등 1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이용자 명랑운동회'를 갖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2025명랑운동회에 참가한 장애인과 종사자등이 대형 에드벌룬 전달 게임을 하고 있다.[복지관]


이번 행사는 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자, 주간보호프로그램, 직업훈련생과 재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재가장애인등이 참여하여 함께 뛰고, 함께 웃으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명랑운동회는 △복불복 주사위 게임 △에드벌룬 전달하기 △농구왕 등 다양한 경기 종목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함께 어우려져 경기에 참여함으로써 단합된 마음과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명랑운동회는 매년 명랑운동회를 위해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후원자와 지역사회 구성원의 정성 덕분에 참가자들은 풍성한 운동회를 즐길 수 있었다.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후원자와 지역주민들의 관심 덕분에 올해도 의미 있는 명랑운동회를 개최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명랑운동회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들이 활력을 얻고, 지역사회와 함께 웃을 수 있었던 따뜻한 하루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