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창녕신문]온라인뉴스팀 김 욱기자=생명문화경남(회장 강기일)는 지난 25일, 마산회원구 일대에서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생명의 존엄성을 되새기고 지역사회의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명문화경남 회원들이 생명 존중 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측 위는 강기일 회장등이 선서를 하는 모습.[생명문화경남]
이번 캠페인에는 단체 회원들과 지역 시민들이 참여해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거리를 행진하며 시민들에게 생명 존중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생명 존중의 가치를 지지하고 실천하겠다는 내용의 서약서 낭독 및 서명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와 함께 생명 존중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물도 배부했다.
강기일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 가지 자살 예방 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지역 공동체 내에서 서로를 돌보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