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창녕신문]온라인뉴스팀 =창녕군 지역의 3개 로타리클럽(창녕 로타리클럽·창녕미소야 로타리클럽·창녕화왕산 로타리클럽)은 지난 27일,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길)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복지관 이용자가 함께하는 2025년 1박2일 캠프 -우리, 함께, 즐거운 여행- (거제일대) 프로그램에 사용하여 유람선 탑승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국제로타리 창녕지역 3개 클럽이 김성길 관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장애인복지관]

또한, 세 로타리클럽은 다음 달 11일, 개최되는 ‘2025 나눔주민축제’에도 참여하여 먹거리 부스(자장면, 탕수육)운영과 홍보물품 제작에 필요한 경비 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타리클럽 관계자는 “로타리는 ‘초아의 봉사(Service Above Self)’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왔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역 속에서 더 큰 행복과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길 관장은 ”창녕의 세 로타리클럽이 보내주신 관심과 나눔 덕분에 이용자들이 더 많은 기회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밝혔다.

한편, 로터리클럽은 전세계 120만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는 국제봉사단체로 ‘봉사·친교·다양성·정직·리더십을 핵심가치로 삼고있다. 이런한 가치아래, 로타리안들은 지역사회와 세상을 잇는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