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웅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창녕 밀양 함안 의령 각각 16억원씩 확보

지역 시장·군수와 지역현안, 재해·재난방지 등 사전 협의 총 64억원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조성, 삶의 질 향상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
성낙인 군수, 지난 4월 박 의원 당선인 신분시절 군정현안사업 예산확보 '신신당부'

새창녕신문 승인 2024.08.02 10:03 의견 0

[새창녕신문]온라인뉴스팀 =국민의힘 박상웅 의원(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64억 원을 확보했다.

박 의원은 지난 6월 4개 지역 시장·군수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과 재해·재난방지, 정주여건 개선 등에 필요한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행정안정부에 특별교부세를 요청했으며, 이에 따라 '24년 상반기 확보된 행안부 특교세'는 밀양시 16억, 의령군 16억원, 함안군 16억원, 창녕군 16억원이 배정됐다.

국민의힘 박상웅 의원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박상웅의원실 제공]

지역별 세부 확보 예산은 창녕군▲장마 장가1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11억 ▲남지 대곡배수장 외 1개소 제진기 설치사업 5억 등 16억원이다. 밀양시는 ▲다원들배수로 정비사업 4억 ▲금포배수로 정비사업 2억 ▲양효하저수지 정비사업 2억 ▲오곡마을 세천 정비 2억 ▲양덕저수지 정비사업 2억 ▲삼문지구 침수위험 차단시설 보강사업 2억 ▲가곡지구 침수위험 차단시설 보강사업 2억 등 16억원, 의령군은 ▲서동행정타운 소공원 조성공사 8억 ▲한우산 생태관광 기반조성사업 8억 등 16억원, 함안군은 ▲지수~박곡간[군도1호선] 도로 확·포장 8억원 ▲묘사소하천 정비 8억 등 16억원이다.

박상웅 의원은 “지역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우리 지역 시 ·군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 올해 상반기 64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녕군은 지난 4월 25일, 정부 예산 확보와 군정 현안 공유를 위해 제22대 박상웅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가진 바 있으며 지난 달 31일에는 의원실을 직접 방문해 중앙정부 예산 지원의 절실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새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