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철 구인회 조홍제 회장의 고향 '한국 부자랜드' 의령에서 부자기운 듬뿍 받아 가세요~~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리치주제관'...'K부자랜드'
부의 법칙 성공 스토리존 'k-거상 명언방' 눈길
부자 로드맵 스테이션 4단계 스텝 '착착'

새창녕신문 승인 2024.10.02 11:55 의견 0

[새창녕신문]온라인뉴스팀 김 욱기자=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에 리치주제관 'K부자랜드'가 뜬다.

의령군은 3일 개막하는 리치리치페스티벌에 부자의 교육·부자의 경험 등을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K부자랜드'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K부자랜드'는 1회 '솥바위 만지기', 2회 '리치뱃길투어'에 이은 올해 3회 축제에 군이 가장 전면에 내세우는 얼굴이다.

우선 입구에 들어서면 부자의 길로 인도하는 '부의 법칙 성공 스토리 존'이 관광객을 반긴다. 여기서는 솥바위 상징물을 통해 '부자 기운'을 충전하고 부자의 나눔·정신·도전·신념·믿음 등의 7가지 '부자의 법칙'을 학습하게 된다.

경남 의령군이 '부자축제' 기간에 개장하는 '부자랜드' 내부 모습.[의령군]


특히 의령 출신 기업가 이병철 회장, LG 구인회 회장, 효성 조홍제 회장 등 솥바위 전설이 현실이 된 인물들의 철학을 들여다 볼 수 있는 'K-거상 명언방'은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부자들의 인생 여정을 따라가며 목표를 설정하고 의지를 다지는 '로드맵 스테이션'도 설치된다.

부자 통장 발급·성공 라인 로드맵 작성·명언 스탬프 찍기·나쁜습관 날리기 등 총 4단계를 밟으며 부자가 되기 위한 '내면의 힘'을 기른다.

로드맵 중간마다 의령 출신 독립운동가 백산 안희제 선생, 오뚜기 함영준 회장, 빌 게이츠 등 과거·현재, 국내·국외를 총망라한 '기부 천사'들이 등장해 관광객들의 '부자 길'에 동행한다.

즐거운 놀이를 통해 부를 쌓는 방법을 알아가는 '부의 축적 스튜디오'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놀이공원 같은 신나는 분위기 속에 밸런스 게임·집중력 게임·숨은 돈 찾기·브레인 퀴즈쇼 등의 리치리치 테스트를 통해 '부자 체험권'을 획득하게 된다. '부자 체험권'은 럭셔리 라이프 체험으로 이어져 고급 호텔 부스에서 안마·메이크 업 등 최고급 손님으로 대우받는 특혜를 누리게 된다.

마지막으로 '리치 스피커'에서 자신의 꿈을 외치고 다짐하며, 다시 한번 부자의 법칙을 상기하는 것으로 'K부자랜드'는 종료된다.

오태완 군수는 "K부자랜드에는 리치리치페스티벌의 모든 의미가 함축돼 있다. 관광객들에게 걸작으로 칭송받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진짜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을 부자주제관 K부자랜드에서 느끼고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