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창녕신문]온라인뉴스팀 =㈜경남도민프로축구단(이하 경남FC)은 18일, 경영 능력과 축구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가를 영입하고자 대표이사 공개채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남FC 대표이사는 구단의 운영에 대한 기본목표를 설정하고, 선수단과 사무국의 업무 추진에 대한 조정과 감독, 관람객과 스폰서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성화 등 구단 주요 의사결정을 통한 업무를 총괄한다.

공개채용은 자격조건을 심사하는 1차 서류심사와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2차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경남FC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를 선임하게 된다.

경남FC 대표이사 모집 공고문.

대표이사 공개채용 경력조건은 기업 또는 프로구단의 임원으로 5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경영 또는 스포츠 분야 학위를 소지하고 관련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국가·지방자치단체·체육관련 단체에서 10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 5가지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면 된다.

공개채용 일정은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심사 합격자는 8월 1일 발표 예정이며, 면접심사를 거쳐 8월 말 대표이사를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공개채용 공고문과 응시원서 등 제출 서류는 경남FC 누리집(https://www.gyeongnamfc.com/) 공지사항 또는 경상남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FC는 “구단 안정화와 성적 향상을 위해 경영 능력과 축구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한 우수한 도내 · 외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