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주민교류 프로그램 운영
투데이장터TV
승인
2023.08.05 14:49
의견
0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동네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는 16일부터 10회에 걸쳐 주민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정부2동에 있는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거점공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증가 추세인 1인 가구와의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지역주민의 문화공간 역할을 하는 행복마을관리소를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인 중장년 가구 대상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중년의 품격, 내인생 한 장면' ▲청년 가구 대상 컬러테라피 '네일아트 및 퍼스널 컬러' ▲반려 동·식물을 키우는 1인 가구 대상 '나도 植집사', 'PET-프킬라'를 비롯해 일반 주민교류 프로그램 '제로웨이스트 제품 만들기', '캘리그라피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031-828-2368)나 방문, 구글폼(https://forms.gle/Gw5PcruzjFxWq4tk8) 및 QR코드를 활용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1인 가구에게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역주민에게는 문화활동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을 바꿀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